르세라핌(LE SSERAFIM,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신보 가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장기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는 얼터너티브 펑크 팝(Alternative funk pop) 장르의 곡으로 머릿속에서 자꾸 맴돌고 생각나는 르세라핌을 이에 낀 스파게티에 비유했다. 중독적인 음악이 듣는 맛을 선사,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25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29일 자)에 따르면 싱글 1집 타이틀곡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하이브레이블즈 유튜브 채널로 싱글 1집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신곡 는 마냥 귀엽게만 보이고 싶지 않은 마음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레게 리듬 베이스의 팝 곡이다.남들은 잘 모르는 진짜 나의 여러 가지 모습을 담은 독특한 가사에는 실제 아일릿의 취향이 반영돼 있어 듣는 재미가 있다.미니멀한 사운드와 상대방에게 이야기하듯 부르는 아일릿의 순수한 보컬, I’m not cute anymore라고 반복하는 코러스가 매력적이다. 영상은
NC문화재단이 11월 1일부터 12월 28일까지 NC문화재단 2층 전시장에서 전이수 작가 기획전시 '따뜻함이 필요한 날(When We Need Warmth)'을 연다.전이수 작가는 8세에 펴낸 첫 그림책 《꼬마악어타코》를 비롯해 현재까지 18권의 책을 출간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화가이자 동화작가다.전시는 작가가 2018년부터 최근까지 사랑을 주제로 그린 회화 31점과 글 18편이 하나의 이야기처럼 구성됐다.작업 초기의 밝고 경쾌한 화풍부터 최근의 차분하고 깊어진 색채까지 소년 전이수에서 작가 전이수로 이어지는 성장 과정을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에서는 네이버웹툰과 다온크리에이티브,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등 12개 웹툰기업이 작품별 한정굿즈와 체험형 전시를 선보였다. 작품의 세계관을 그대로 구현한 몰입형 공간으로 구성했다.'나 혼자만 레벨업'이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고 '이태원 클라쓰'와 '지금 우리 학교는'는 등 세계 각국에서 방영되는 K-콘텐츠 산업이다.국내 웹툰 시장 규모는 2조 원을 돌파했다. K-웹툰 수출액은 일본·미국·유럽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도 빠른 증가세를 보인다. 나 혼자만 레벨업, 외모지상주의, 신의 탑,
멜론이 인기 걸그룹 엔믹스(NMIXX, 해원, 설윤, 배이, 지우, 규진)의 첫 정규앨범 발매를 기념해 진행되는 'Blue Valentine: inside the heart' 팝업에 참여한다.팝업은 엔믹스의 정규 1집 발매를 기념해 개최하는 것으로 1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다. 멜론은 팝업 내에 멜론 체험존을 운영하며, 뮤직웨이브와 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현장에서는 멜론 구독자 또는 SNS 인증 방문자를 대상으로 미공개 독점 엽서를 증정하는 한정 수량
믿고 드는 보컬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Brown Eyed Soul)이 6년 만에 컴백한다. 9월 23일 공개를 시작으로 연말 콘서트까지 예정, 팬들을 만난다.성훈 씨의 탈퇴로 정엽, 나얼, 영준 씨로 재편된 브아솔은 , , , , , 등 명곡으로 많은 사랑받고 있는 국내 대표 보컬그룹이다.새 앨범 은 9일 첫 티저영상 공개와 함께 순차적으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배우 안재홍, 김주원 씨가 나오는
개츠비가 다시 돌아왔다. 한 시대의 꿈과 집착, 욕망이 응축된 남자가 서울에 선다. 뉴욕과 런던을 거쳐오며 갈고닦은 작품은 서울의 결을 입었다. 복사본이 아닌 변주다.뮤지컬 는 피츠제럴드의 고전을 오늘날 무대로 끌어올린 작품이다. 이야기의 중심에는 여전히 제이 개츠비가 있지만 더이상 '누군가의 기억' 속이 아닌 각자의 시선과 감정 속에 살아 숨쉰다.한국 공연은 오디컴퍼니 신춘수 대표가 총괄 제작을 맡았다. 그는 뉴욕과 런던 프로덕션을 모두 경험한 아시아 최초의 단독 리드 프로듀서다. 그는 "기존의 성
청각 솔루션 스타트업 AUDIAS가 울진에서 수집한 자연의 소리로 미디어아트 전시를 연다. '공명(Resonance)'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울진의 바다, 계곡, 숲, 사찰 등에서 수집한 소리를 AI 기반의 영상 기술과 결합해 만든 작품들로 꾸렸다. 영상 속 자연의 소리는 잠들었던 관람객의 감각을 깨우고 자신만의 사운드스케이프(soundscape, 소리가 만들어내는 풍경)를 선사한다. 오프닝작인 는 울진의 바다와 고래를 모티프로 한 작품으로 바닷소리에 따라 픽셀들이 바다를 유영하듯 아름답게 움직인다.
미대생 시절 대구에서 올라와 서울에 있는 고시원에 살았다. 등록금을 벌기 위해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알바를 했다. "잘 사는 애들도 있고, 힘들게 사는 애들도 있었어요. 누명을 쓰는 애들도 봤죠. 진실은 가려져 있고, 현상은 왜곡돼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TV 뉴스, 기사, 사회적 통념들이 '필터'라 느꼈다. 강자와 승자의 시선으로 각색된 현실은 유리로 본 세상과 닮아 있었다."물체는 유리 안에서 왜곡돼 보이죠. 사람들은 왜곡된 모습을 진실로 받아들여요. 실제 모습을 본 적 없다면 그게 진실이에요.""왜곡이 아름다워 보일 때가
'무븐트(MVNT)'는 '논스(nonce, 스타트업 코리빙 스페이스)' 창립멤버인 정의준과 케이팝스타 안무가 최영준이 의기투합해 만든 댄스 IP 인프라 회사다.정의준은 한양대에서 국제학과 무용을 전공했다. 어릴 적부터 춤을 사랑했고 세상사에 관심이 많았다. "박진영과 이수만의 자서전을 읽으며 엔터테인먼트가 그저 예술이 아니라 유통·정치·기술이 얽힌 종합산업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20대 초 논스에서 블록체인과 스타트업을 접하고 예술계의 구조적 불평등을 바꿀 가능성을 봤다. "음악과 달리 춤은 데이터를 정리해주는 인프라가 없었어요.
갤러리지우헌에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 열리는 김중옥과 해요의 2인전 는 평범한 일상을 우화로 재해석한다. 두 작가는 현실을 재현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각자의 방식으로 일상 속에 잠재된 인간의 정서와 무의식을 포착한다.◇ 김중옥,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내면의 투영김중옥 작가는 건국대에서 철학과 현대미술을 공부하고 2017년부터 독일과 한국을 오가며 다양한 매체 실험을 진행했다. 경기도 양주 스튜디오에서 도자, 비디오, 설치 등 전통적 장르 구분을 허물고 있다. 구상과 추상을 자유롭게 오가며 대상의 재현을 넘어 정서
셀린 송의 연극 는 사라져 가는 존재들과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정체성과 삶의 의미를 탐구한다. 남도의 외딴 섬 만재도에 사는 세 명의 해녀와 맨해튼에서 극작가로 활동하는 하영의 이야기가 교차하며 전통과 현대, 지역과 세계, 현실과 허구의 경계를 넘나든다. '엔들링(Endling)'은 한 종의 마지막 개체를 의미한다. 자식도 후계자도 없는 만재도의 해녀 한솔, 고민, 순자는 서로 의지하며 물질로 하루하루를 보낸다. 뉴욕에서 활동하는 극작가 하영은 한국계 캐나다인이지만 자신의 이야기보다 백인의 이야기
"보자기는 서양의 가방보다 유연하고 포용적인 한국적 모티브죠."전통 보자기의 색과 결을 회화로 재해석하는 김시현 작가는 보자기를 오브제를 넘어 시대를 아우르는 시각언어로 탐구한다. "가방은 형태가 고정돼 있지만 보자기는 싸는 물건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죠. 없으면 평면이 되기도 해요. 감싸고 덮고 매는 이 소재는 여성성과 모성애의 상징입니다."어린시절부터 그림에 몰두한 김 작가는 홍익대에서 미술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국내외에서 36회의 개인전과 500회 이상의 기획전에 초대된 베테랑 아티스트다.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작가와 시민, 컬렉터를 연결하는 미술 직거래 플랫폼 '작가미술장터'가 주요 도시에서 열린다.예술경영지원센터는 5월부터 10월까지 서울, 세종, 속초, 안동 등 4개 도시에서 총 8개의 미술장터를 순차적으로 운영한다.'작가미술장터'는 300만 원 이하의 작품을 중심으로 미술품 구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작가에게는 창작 활동과 시장 진입의 기회를 제공하는 유통 플랫폼이다.첫 장터는 조치원문화정원에서 열린 스페셜아트의 '원픽마켓'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현대백화점천호점 문화홀에서는 프린트아트리서치센터가 기획한 '마켓에이피 2025: 컬렉
화가이자 웨이브아이 대표인 최동열은 1980년대 뉴욕이스트빌리지에서 활동하며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및 미술계 주요 인사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2016년에는 한국 작가들을 세계무대에 올리겠다는 목표로 웨이브아이를 설립했다.NFT 기반의 글로벌 파인아트 플랫폼 '오렌지해어'를 론칭해 예술성과 AI 기술력을 결합한 콘텐츠로 주목받았다. 최 대표는 숙원이던 그라피티 지역재생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그는 런던 동북부 '쇼디치(Shoreditch)'를 사례로 든다. 2차대전 후 폐공장지대로 남았던 곳에 가난한 예술가들이 모이기 시작했
하이브가 일본 시장을 겨냥해 제작하는 차세대 7인조 J팝 보이그룹 '아오엔'(aoen)이 베일을 벗었다.하이브 산하 YX레이블즈는 "유우주, 루카, 하쿠, 소타, 쿄스케, 가쿠, 레오 일곱 명이 아오엔의 최종 멤버로 발탁됐다"고 23일 밝혔다.팀명 아오엔은 가장 뜨겁게 타오르는 불꽃색인 '푸른 빛'을 상징한다. 강렬한 열정과 에너지를 품은 그룹으로 활약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이들은 2월부터 2개월간 방송된 니혼TV 오디션프로그램 '응원-하이∼꿈의 스타트라인∼'을 거쳐 선발됐다.앞서 전파를 탄 경연 마지막 무대에서 유우주, 루카, 하
월드클라스 밴드 콜드플레이가 걸그룹 트와이스와 협업한 신곡 '위 프레이'(WE PRAY)를 공개했다.트와이스가 한국어로 가사 일부를 노래한 버전의 '위 프레이'를 정식 발매했다.'위 프레이'는 콜드플레이의 최신 앨범 '문 뮤직'(Moon Music) 수록곡으로 원곡은 영국 래퍼 리틀 심즈와 싱어송라이터 엘리아나 등이 피처링했다.콜드플레이는 6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내한공연에서 트와이스가 피처링한 버전의 '위 프레이'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내한 공연 사전 무대를 꾸미는 스페셜 게스트로도 출연했다.트와이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