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가 다음 달 2일부터 16개 메뉴 가격을 평균 2.8% 올린다. 가격인상에 들어간다.버거 단품 중 햄버거, 치즈버거, 더블 치즈버거, 트리플 치즈버거는 각 100원씩 오르고 불고기 버거는 300원, 에그 불고기 버거는 400원 오른다.맥도날드의 가격 인상은 6개월 만이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11월 13개 메뉴 가격을 평균 3.7% 인상했고, 지난해 2월에도 일부 메뉴 가격을 평균 5.4% 올린 바 있다.그 효과로 2023년 맥도날드는 1조2,920억 원이라는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그럼에도 또다시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수수료 2.8%의 신규 가맹 상품 출시 일정을 6월로 확정했다.택시 업계가 요청해 왔던 새로운 매칭 알고리즘도 기술 테스트를 거쳐 3분기 내 도입할 계획이다.2.8% 수수료의 신규 가맹 상품은 기존 보다 낮은 수수료 수준으로, 가입 초기 비용도 함께 인하해 택시 사업자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공정 배차 시스템도 도입된다. AI 추천과 ETA(Estimated Time of Arrival, 도착 예정 시간) 스코어 방식을 동시 적용하는 방향으로 변경한다.상반기 내 기술 테스트를 진행한 후 3분기에 실제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동통신3사의 휴대전화 대리점에 지급하는 판매장려금을 담합했다는 의혹에 대해 제재 절차에 착수했다.공정위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의 공정거래법 위반 행위 조사를 마무리하고 심사보고서(검찰의 공소장 격)를 발송했다.이들은 2015년부터 휴대전화 번호이동 시장에서 판매장려금과 거래 조건, 거래량 등을 담합한 혐의를 받고 있다.판매장려금은 이통사가 자사 할인율을 높이기 위해 휴대전화 판매점에 지급하는 일종의 지원금이다.공정위는 이통3사가 판매장려금을 비슷한 수준에서 유지하기 위해 내부정보를 공유하며 조율한 것으로
2025학년도 입학생부터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된다. 2022년에 결정된 사항이지만 정보가 없어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는 혼란스럽다.고교학점제는 고등학교의 교과운영시스템이다. 원하는 과목을 선택, 수강하고 F학점을 받지 않아야 졸업이 가능한 대학의 시스템과 비슷하다. 현재 고등학생은 성적과 관계없이 출석일수만 채우면 졸업하지만 내년부터는 학점, 성적, 출석을 모두 신경써야 졸업이 가능하다. 학교가 과목 수요를 조사하고 수업을 개설하면, 학생이 원하는 과목을 수강신청해 개인 시간표를 짜는 구조다. 원하는 과목이 해당 학교에 개설되
K올리고를 글로벌 무대에 알린 에스티팜이 시장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에스티팜은 리보핵산(RNA) 치료제 핵심 원료 올리고핵산 원료를 위탁개발생산(CDMO) 중이다. 올리고핵산이 핵심 원료인 RNA 치료제는 세포 단백질 형성 과정에서 유전정보를 전달하는 RNA를 이용하는 새로운 기전의 약물이다.질병을 일으키는 유전자와 결합해 특정 단백질 생산을 조절하는 방식인데 그 유전자를 알아내면 치료가 가능해 신약개발이 활발하다.에스티팜 고객사인 제론은 골수형성이상증후군(MDS) 치료제 '이메텔스타트'와 관련해 식품의약국(FDA) 자문위원회로부터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의 미국 사업권을 강제 매각하도록 하는 법안이 23일(현지시간) 연방의회를 통과했다.미국 의회는 틱톡 강제 매각 등이 담긴 대외 안보 패키지 법안을 찬성 79표, 반대 18표로 가결했다.상·하원을 다 통과한 법안은 조 바이든 대통령 서명을 거쳐 곧바로 발효된다.통과된 법안은 서비스사 바이트댄스가 연장 포함 360일 내 미국 사업권을 매각하지 않으면 미국 내 서비스가 금지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바이트댄스는 입법에 반발해 법적공방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꺼냈다. 미국 인플루언서 및 소비자들의 반
카카오게임즈와 CJ인터넷, 위메이드 등 국내 IT·게임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낸 남궁훈 대표가 이번에는 AI에 도전한다.남궁 대표가 지난해 11월 설립한 아이즈엔터테인먼트는 AI시대를 이끌어갈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제시하고, 이를 활용한 관심사 콘텐츠로 팬덤 중심의 엔터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스타트업이다.산업의 발전을 넘어 대중이 활용할 수 있는 팬덤 중심의 AI 엔터테인먼트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아이즈엔터가 추구하는 사업 방향은 사명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AI를 복수형으로 표현한 아이즈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했다.
우리금융이 아이유와 광고 계약을 2년 연장했다. 우리금융 모델로 4년을 함께하는 것은 아이유가 처음이다. 아이유는 고객 곁에 함께하고 싶은 '우리' 브랜드 이미지를 살리며 첫 캠페인에서 "I+YOU=우리"라는 컨셉으로 시너지를 냈고, 3월 한국리서치 조사에서 금융사 모델 중 적합도와 선호도에서 최고를 기록했다.SNS에서 유행한 '은행밈'을 하게되자 다른 은행 언급은 곤란하다며 우리은행에 대한 애정을 보인 아이유는 자산관리 서비스 'Two Chairs'를 이용하는 우리은행과 우리카드의 고객이기도 하다.2022년부터 '우리를 위해 우리
헥토헬스케어가 25일부터 2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여한다.전시회에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베이비, 키즈 등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또박케어LAB(랩)의 베이비∙키즈 제품들을 선보인다.부스 방문 고객에게는 가격 혜택과 함께 구매 고객 전원 사은품 증정, 미션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현장 방문고객에게는 최대 59% 가격혜택이 주어진다.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드시모네 미니 보냉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임산부∙육아맘 대상 설문조사, 아이를 위한 메시지 작성 등 총 3가지 미션을
아프리카TV가 주식 종목명 변경 상장을 완료했다.이로써 아프리카TV는 '주식회사 숲(SOOP)'으로 브랜드명을 변경,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에 나서게 됐다.숲은 다양한 구성요소를 아우르는 숲처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의미한다.글로벌 도전을 위한 2분기 예정인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의 베타 버전 론칭을 시작으로, 새로운 BI 공개와 함께 이용자 인터페이스(UI), 도메인, 디자인 등 전반적인 개선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캠페인 '그린MG 걷기 좋은 날'을 진행한다.창립기념일과 지역상생의 날을 맞아 4월 22일부터 5월 25일까지 빅워크 앱에서 '그린MG 걷기 좋은 날'을 선택하면 누구나 걸음 수만큼 기부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는 10억 걸음 달성 시 취약계층 노인 61명에게 무릎관절수술비 1억 원을 지원한다. 미션 달성자와 챌린지 인증자에게 경품도 증정한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MG새마을금고가 61년 간 국민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려 한다. 임직원뿐 아니라 걸음 수를 기부하는 모두에게 환경과 이웃을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은행권이 서민금융진흥원에 2,214억 원을 출연했다. 하나(612억)> 신한(404억)> 우리(363억)> 기업(254)> KB국민(218억)> SC제일은행(123억)> 한국씨티(112억)> 카카오(80억)> 광주(48억)은행이 참여해 저신용·저소득자를 위한 햇살론뱅크와 햇살론15 등을 추가 공급한다.은행들의 출연액은 2021년 173억 원, 2022년 1,078억 원, 지난해 2,149억 원으로 크게 늘어 3년간 5,614억 원에 달한다.은행연합회는 내년까지 서금원이 직접 공급하는 소액생계비대출 재원으로 1,000억 원을 추가로
대상이 제철별미 큐레이션 플랫폼 '감별마켓'을 선보인다. 전국 각지의 농·수·축산물 판매하며 온라인 유통시장 경쟁력 강화가 목표다.감별마켓은 '즐길거리가 가득한 제철별미 장터'가 콘셉트다. 식품트렌드와 개인 취향을 감별해 맞춤형 먹거리를 추천해준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중 구매자 평점 4.7점 이상, 스토어 찜 수 최상위, 구매 후기 수 최상위 등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만 밥상에 올라갈 수 있다.입점생산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연결하면 운영이 가능하다. 최초 6개월은 플랫폼 이용료도 무료다.윤상호 대상 온라인사업기획팀장은 "소비자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패밀리를 최우선 고객으로, 동반성장의 파트너로 여긴 윤홍근 회장의 경영이념에 따라 제네시스BBQ그룹은 29년째 패밀리간담회를 이어오고 있다.이천 치킨대학에서 진행된 2024패밀리간담회엔 19차례에 걸쳐 2,000여 매장의 4,000여 명의 패밀리가 참석했다.패밀리 수익성 개선과 리스크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는 4대 상생방안(가맹사업법 교육, 자사앱 매출 활성화, 매장 개선 지원 통한 내점 고객 활성화,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을 마련했다.윤 회장은 "그룹의 최우선 고객이자 함께 나아가는
hy가 어린이 키성장 제품 '발효홍삼K 키성장엔 HT042(키성장엔)'를 출시한다.키성장엔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HT042는 경희대 한의대 연구팀이 15년에 걸쳐 개발한 기능성 소재다. 식약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자체 개발한 '발효홍삼농축액'을 비롯해 아연 등으로 기능성을 높였다. 발효홍삼농축액은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유산균 100%로 발효해 만든 특허 소재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다.아이들이 먹기 쉬운
휘닉스파크 사계절 워터파크 블루캐니언이 연간이용권을 출시했다. 블루캐니언은 실내외 시설을 갖춘 지중해풍 워터파크로 유아풀부터 파도풀, 스파, 어트랙션 등을 보유,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연간이용권은 단품권(1인권)과 패밀리권(3인권, 4인권)으로 출시됐다.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무제한 이용 외에 휘닉스파크 곤돌라 연간이용권이 포함되며 그 외 객실, 식음업장, 스키 리프트권·강습, 태기산CC 등 주요시설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패밀리권 구매 고객에겐 주중 객실이용권 2매가 추가로 제공된다. 사용기간은 5월
동서식품 커피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가 새단장했다.2018년 오픈한 브랜드체험공간 맥심플랜트는 지난해 말까지 방문객 110만을 돌파하며 한남동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도심정원, 숲 속 커피공장'을 콘셉트로 대형 로스터 등 커피제조설비를 볼 수 있고 취향에 맞는 커피를 추천해주는 '공감각커피(Synesthesia Coffee)' 외에도 맥심 제품을 활용한 커피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맥심플랜트에서 봄을 만나다···시즌 한정 블렌드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한 시즌 한정 '스프링블렌드(Spring Blend)'를 출시했다.
빙그레가 환경부 및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지구의날'을 맞아 탄소중립 캠페인을 실시한다.28일까지 '우리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 행동 확산을 위해 다수 기관이 참여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기후변화주간 BI가 삽입된 요플레를 선보인다. 국내 유일의 캡슐 발효유로 제품 용기와 라벨 재질을 같게 해 재활용 우수등급을 획득했다.25일엔 대구달성초등학교에서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업사이클링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강의를
4월 급여통장에서 입금액이 줄었거나 늘었다고 당황하지 말자. 건강보험공단의 전년도 직장인 대상 건보료 연말정산 결과가 4월 월급명세서에 반영된 탓이다. 지난해 연소득이 변경된 직장인은 정산금액을 추가납부하거나 환급받게 된다. 건보공단은 직장 가입자의 경우 2000년부터 전년도 보수총액 기준으로 보험료를 먼저 산정하고 해가 지나면 실제 받은 보수총액에 맞게 보험료를 재산정했다. 2023년에는 보수가 늘어난 1,011만 명이 평균 21만 원쯤 추가로 냈고, 보수가 줄어든 301만 명은 10만 원씩 돌려받았다. 보수 변동이 없는 287만
대신증권이 온라인 고객패널 '2024 대신 프렌즈'를 모집한다. '대신 프렌즈'에 선정되면 5월부터 4개월간 대신증권의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체험하고 판매중인 금융 상품과 서비스, 사후관리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온라인으로 제시한다. 수행 건 별로 소정의 활동비가 제공된다. 30일까지 대신증권과 크레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고, 최종 선정자는 5월 10일 개별 안내한다.임유신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소비자 중심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패널 제도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