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명 류지상 기자
  • Art
  • 입력 2025.04.23 16:12

유우주·루카·하쿠·소타·쿄스케·가쿠·레오···하이브, J팝 보이그룹 '아오엔' 결성

니혼TV 오디션 '응원-하이∼꿈의 스타트라인∼' 거쳐 선발

하이브가 일본 시장을 겨냥해 제작하는 차세대 7인조 J팝 보이그룹 '아오엔'(aoen)이 베일을 벗었다.

하이브 산하 YX레이블즈는 "유우주, 루카, 하쿠, 소타, 쿄스케, 가쿠, 레오 일곱 명이 아오엔의 최종 멤버로 발탁됐다"고 23일 밝혔다.

팀명 아오엔은 가장 뜨겁게 타오르는 불꽃색인 '푸른 빛'을 상징한다. 강렬한 열정과 에너지를 품은 그룹으로 활약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이들은 2월부터 2개월간 방송된 니혼TV 오디션프로그램 '응원-하이∼꿈의 스타트라인∼'을 거쳐 선발됐다.

앞서 전파를 탄 경연 마지막 무대에서 유우주, 루카, 하쿠, 소타, 쿄스케가 먼저 멤버가 됐고, 가쿠와 레오는 종영 후 시청자 투표를 통해 합류했다.

두 멤버를 뽑기 위한 시청자 투표 수는 50만을 넘었다. 레오는 이 가운데 21만 표 이상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가쿠는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많은 분께 사랑받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레오 역시 "앞으로 아오엔의 멤버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쿠는 그룹 앤팀(&TEAM)을 배출한 오디션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이력이 있다.

아오엔의 공식 팬덤명은 '아오링'(aoring)으로 정해졌다. 팀 결성과 함께 공식 사이트와 팬 플랫폼 위버스 커뮤니티도 개설됐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