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명 류지상 기자
  • Economy
  • 입력 2025.11.25 14:10

보령, 2025 ESG 평가 2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환경경영 고도화 등 지속가능경영 성과 인정
지역아동 후원 및 임직원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실천···사회부문 A+

㈜보령이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5년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 등을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에서 ESG경영 성과를 평가해 결과를 공표하고 있다. 보령은 올해도 통합 A등급을 받아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보령은 환경경영 고도화를 위해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수립했으며 온실가스 배출량 제3자 검증을 자발적으로 수행해 NDC(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 2035에 대응하고 있다. 온실가스, 용수, 폐기물을 포함한 6대 환경 지표에 대한 10개년 관리 계획을 마련해 배출 실적을 개선했으며 예산캠퍼스가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되는 등 에너지 관리 효율화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예산군과 '황새 서식지 보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서식지 정화 작업과 함께 안전한 번식을 도와줄 둥지탑 설치를 지원하는 등 천연기념물인 황새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노력 중이다. 

사회부문에서는 지역아동 후원, 임직원 참여 기부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하며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 부패방지와 컴플라이언스 방침을 제정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행동강령을 공개하는 등 불공정거래와 부정경쟁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윤리경영 실천에 주력하고 있다. 

보령은 ESG경영 성과 및 계획을 이사회에 보고·승인 후 진행하고 있으며 리스크관리책임자(CRO)가 전사적 리스크 관리와 내부통제 실현을 위해 리스크 관리 활동 결과를 이사회에 정기적으로 보고하고 있다. 

보령 관계자는 "건전한 지배구조 구축과 사회적 책임 이행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