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 [스팀순위]는 넥슨 엠바크스튜디오의 익스트랙션슈터게임 <아크레이더스>의 순위 1단계 하락 소식으로 시작한다.
지난주 1위에 있었던 <아크레이더스>는 벨브 <카운터스트라이크2>에 왕좌를 내줬다. 한국과 독일을 비롯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2위로 내려왔다.
트위치를 비롯해 유튜브 등에서 인기게임 영상 상위권에 계속 올라가 있고 동시접속자도 44만 명을 유지하고 있어 이 기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넷이즈의 무협RPG <연운>은 출시 첫 주 4위에 진입했다. 이미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최근 나온 글로벌 겨냥 무협게임 중 가장 좋은 성적을 냈다.
5위는 더게임어워드2025에서 <아크레이더스>와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부문에서 경쟁하는 <배틀필드6>다. 지난주보다 1계단 하락했다.

6위는 EA의 <FC26>이 차지했다. 다수의 서양리그가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가고 굵직한 축구이벤트가 몰린 시점이라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7위는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가, 8위에는 슈퍼히어로들의 뒷이야기를 다룬 어드벤처게임 <디스패치>, 9위엔 다시 순위 재진입한 <리스크오브레인2>다.
마지막 10위는 멀티플랫폼으로 확장하면서 MS에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포르자호라이즌5>다.
전체적으로 지난주와 큰 변동은 없지만 <클레르옵스퀴르: 33원정대> 등 각종 시상식에서 좋은 성적을 낸 게임들이 100위 안으로 진입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연말다운 양상을 띠고 있다.

눈에 띄는 상승세도 있다. 넷마블의 <나혼자만레벨업: 어라이즈오버드라이브>는 예약구매인데 글로벌 16위에 올랐다.
반대로 매년 상위권을 차지하던 <콜오브듀티: 블랙옵스7>은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한 20위다. 명성에 비하면 매우 나쁜 성적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