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이 18일 22년 장수 IP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한 상설PC방 <메이플아지트>를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4번 출구 앞에 연다.
'메이플아지트'는 177 석, 200평 규모에 최고의 PC사양과 프리미엄 룸, 전용 식도락 등을 갖춘 PC방으로, 2024년 7월 제주 넥슨컴퓨터박물관에 오픈한 카페 메이플스토리에 이은 2번째 플래그십 공간이다.
사양은 삼성전자 4K 오디세이 OLED G7 모니터, GIGABYTE AORUS RTX 5070 MASTER 12GB 그래픽카드, DDR5-5600 32GB 램, AMD 7500F CPU, 시크릿랩 게이밍 체어, 엑스박스 게임패드, 헤드셋, 스피커 등 최상급을 자랑한다.

시크릿랩 게이밍 체어는 정말 탐이 날 정도로 편했다. PC사양도 높고 안정적이어서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해 스팀의 최신게임도 모두 원활하게 돌릴 수 있었다.
PC방의 매력 중인 식도락도 '메이플' 스러웠다. 네미의 도시락부터 낄낄볶음밥, 길라나 토마토 닭강정, 갈루스 마늘 닭강정, 엉엉 순대튀김, 핑크빈 딸기라떼, 슬라임 청포도 에이드, 주황버섯 자몽 오렌지 에이드, 돌의 정령 피스타치오 스무디, 아지트 엘릭서 등이 핵심메뉴다. 기한한정 용사라면(GS25 컬래버제품)도 맛볼 수 있다.


5명이 들어가 게임을 비롯해 스트리밍, 유튜브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프리미엄 룸 등 특별한 이용자를 위한 맞춤공간도 마련됐다. 무대공간부터 구석까지 다양한 형태의 좌석이 마련돼 있어 누구나 편리하고 즐겁게 머물 수 있는 공간이었다. 이용요금은 1시간 단위로 회원은 2,000원, 비회원은 3,000원이다.
매장 앞에는 <메이플스토리>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MD샵이 마련돼 있다. 이곳에서만 구매 가능한 키보드와 헤드셋, 키캡, 장패드가 준비됐다. 이곳은 PC방 이용고객이 아니어도 상시 이용할 수 있다.
아래는 메이플아지트의 공간 주요 모습이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