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명 한지연 기자
  • Culture
  • 입력 2021.09.18 20:23

추석 연휴, 집에서 품격 있는 문화생활 즐기세요···'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 등

9월 17~26일
'집콕 문화생활 추석 특별전' 운영
악동뮤지션, 정승환 등 유명 가수들 〈아리랑TV〉 공연 영상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문화정보원과 26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의 비대면 공연·전시·행사 등을 통합해 안내하는 누리집 '집콕 문화생활 추석 특별전'을 운영한다.

문체부는 2020년 3월부터 추석·설과 연말연시, 가정의 달 등 연휴 기간마다 특별전을 운영해 왔다.

이번 추석 명절에도 여러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각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비대면 문화·예술·체육·관광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큰 화제를 모으며 전시되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의 '이건희 회장 기증 명품전'과 국립고궁박물관 '안녕 모란' 전시의 온라인 해설을 비롯해 서울예술단이 온라인에서 처음 공개하는 창작가무극 '나빌레라' 실황 공연 영상, 악동뮤지션, 정승환 등 유명 가수들의 〈아리랑TV〉 공연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의 여행지 추천과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코로나19 극복 실내운동 모음 등 관광과 체육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문체부는 "추석 연휴 동안 집에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편안하게 즐기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