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의 2021년 군정 키워드는 '희망경제', '주민자치', '비대면', '문화복지'로 요약된다.

희망경제="'지역경쟁력을 바탕으로 희망경제의 기반을 공고히 다지겠다. 통합신공항 추진 체계를 확립하고 10년 단위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겠다. 세포배양지원센터와 바이오밸리일반산업단지, 드론전용 비행시험장과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단지를 조성하겠다. 사회적기업과 지역 특화형 마을기업을 육성하고,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과 푸드플랜, 학교급식 공급체계를 구축해 지역에서 생산·유통·소비되는 선순환 지역경제 구조를 완성하겠다."

주민자치="주민중심의 지역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 전 읍·면에서 주민자치회를 실시하겠다. 마을자치지원관을 배치하고, 마을자치지원센터와 이웃사촌지원센터 등 전문성을 가진 중간지원조직을 활성화해 민·관의 가교 역할을 하겠다. 청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겠다. 도시청년시골파견제, 청년시범마을 일자리사업, 지역청년 정착 플러스사업 등 15개 사업에 39억 원을 투입해 지역청년과 유기적인 일자리를 개발하겠다. 안계행복플랫폼과 신규 주거단지, 공공임대주택을 신축해 청년주거와 소통공간 인프라를 구축하고, 청년 플리마켓, 예술캠프 등으로 청년참여 문화를 만들겠다."

비대면="선진화된 유통시스템 구축과 시장교섭력을 강화하고,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을 전문화해 안정적인 마케팅 체계를 구축하겠다. 비대면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TV홈쇼핑·온라인쇼핑몰·라이브커머스 등을 이용한 농특산물 판매를 대폭 확대하겠다. 우리나라 마지막 성냥공장을 문화관광 플랫폼으로 구축하고, 의성읍의 복합역사문화공간도 조성해 문화특화지역으로 만들겠다. 의성문화원을 건립하고, 봉양면 공공도서관과 생활문화센터도 조성해 문화격차도 해소하겠다. 소규모 비대면관광으로 변하는 추세에 따라 모바일상품권과 가족단위 컬링체험, 빙계얼음골 오토캠핑장을 운영하는 등 관광상품을 제공하겠다."

문화복지="'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인력과 통합서비스 기능을 확대하고 건강·복지·평생교육 등 경로당 중심의 통합교육체계를 구축하겠다. 어르신을 위해 2,000여 개 일자리와 사회활동도 지원하겠다. 청소년문화의집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소년을 위한 문화복지를 향상하겠다. 유아와 아동, 부모가 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의성키움센터를 운영하고, 가족센터와 평생교육센터도 착공해 지역사회 내의 일과 문화, 가족 친화적 보육환경도 개선하겠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