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國産)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다.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캐릭터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디자인하였으며, 개봉할 때 숨겨져 있던 캐릭터들이 건배를 제의하면서 등장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등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를 적용하여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출발한 사업의 결실(結實)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KB금융의 디자인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것은 물론 금융의 영역을 뛰어넘어 고객의 일상 속 다양한 접점에서 KB금융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Experience)과 가치(Value)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이 수상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1995년부터 주관해 오고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디자인의 혁신성 및 독창성,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어워드이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