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확률 조작 논란이다. 시프트업이 <승리의여신: 니케> 서비스 중 유료 재화 뽑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이 확인됐다. 이벤트 주사위 확률 논란이 채 가시기 전에 벌어진 문제다.

문제는 한정 유료 재화 뽑기에서 벌어졌다. 확률상 나올 수 없는 캐릭터가 나온 것. 시프트업은 결과창의 순서가 달라 벌어진 오해라는 입장을 공지했다.

하지만 이는 문제에 대한 이해가 잘못된 '동문서답'이다. 필그림 캐릭터 외 SSR 캐릭터를 100% 얻을 수 있다고 공지했는데 필그림이 10회 뽑기에 나온 것이다.

확률 논란이 불거진 유료 재화 한정 뽑기
확률 논란이 불거진 유료 재화 한정 뽑기

이용자들은 반발하고 있다. 이미 확률 상 문제가 생겼는데 시프트업 측이 말 돌리기 식으로 문제를 회피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런 반응이 나온 건 시프트업이 비슷한 문제는 서비스 내내 보여주기 있기 때문이다. 히어로 로드 이벤트 주사위 확률 문제부터  '위시리스트' 확률 의혹 같은 <니케> 서비스 중 벌어진 문제가 한 두 건이 아니기 때문이다.

시프트업 게임으로 넘어가면 더 많다. <데스티니 차일드> 5성 확률 조작과 프리미엄 소환 4~5성 논란은 <니케> SSR 확률 조작과 거의 유사하다.

논란이 계속 이어지니 신뢰가 낮을 수밖에 없다. 시프트업은 2013년 12월 2일 설립된 회사다. 2016년 10월 오랜 기간 준비한 <데스티니 차일드>를 선보였다.

당시 벌어졌던 많은 사건사고는 출시에 대한 경험 부족이 만든 '실수'로 치부했다. 억울한 이용자가 많았지만 묻고 넘어가는 편이었다.

시프트업 잇따라 확률·운영 논란···왜 그럴까?
시프트업 잇따라 확률·운영 논란···왜 그럴까?

하지만 그동안 쌓은 경험이 무색할 정도로 <니케> 서비스 초반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용자들이 제대로 된 사과와 정확한 입장을 표명해달라고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 것도 시프트업이 더 이상 초짜 회사가 아니라는 점이 분명해서다.

최근 시프트업은 <니케>가 세계 매출 3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그 매출을 내준 게 이용자다. 시프트업이 절실히 반성하고 사과해야 할 이유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