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만 명에 가까운 선거인단 구성이 됐다. 당규에 따라 여론조사 전문가 소위원회 구성을 의결했다."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15일 57만여 명에 달하는 대선 본경선 선거인단 구성을 의결했다. 여론조사 전문가소위 구성 의결과 보안 유지 서약도 이뤄졌다.

최대 관심사안인 본선경쟁력 여론조사 문항에 대해선 선관위 회의 이후 진행되는 여론조사 전문가소위 회의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여론조사전문가소위는 각 캠프 대리인·선관위원·여론조사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김연주 선관위 대변인은 "2차 전당대회를 11월 5일로 확정짓고, 당일 20대 대선 최종 후보를 오후 2시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발표한다"고 밝혔다.

정홍원 선관위원장은 위원장 명의의 서한을 각 후보들에 발송할 예정이다.

"대선에 있어 무게감과 책임감이 중요하고, 경선이 자칫 과열양상으로 진행되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있어 모든 후보가 공명정대하게 철저하게 임해달라는 마음을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최근 토론회에서 불거진 주술논란·당해체 발언 관련 공방 등에 대해 일종의 경고 메시지로 풀이된다.

관심이 집중되는 여론조사 문항에 대해선 "여론조사전문가 소위에서 구체적 내용을 협의한다. 아직 따로 논의된 바는 없다"며 "모바일 투표·전화투표가 이뤄지는 게 11월 1일인 만큼 구체적 내용을 확정하는데 시간이 많지는 않다"고 밝혔다.

"소위에서 취합된 내용을 바탕으로 선관위에서 최종의결해 결정할 예정이다. 확정시점을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최대한 빨리 합의를 이끌도록 하겠다."

캠프간 신경전을 의식한 듯 "선관위원들과 여론조사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 캠프에서 추천한 분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최대한 공정하게 항목을 결정할 거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린다"며 "선관위에서는 처음부터 공정을 화두로 삼아 구성했다는 점 다시 한 번 확인드린다"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